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손목이 저리고 힘이 빠졌본인요? 좋은정보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1. 26. 01:25

    >


    PC 작업이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 중 손목이 뻐근한 듯한 저린 느낌이 드신 적이 있습니까? 현대인이라면 피할 수 없다는 '손목 터널 증후군'1양 수위 높습니다. 이런 질병은 습관을 교정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데요. 당 1타스 개미 블로그에서는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과 그 비결을 가르치세요.


    >


   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 앞 작은 통로인 손목관이 좁고 지역에서 신경이 눌려 통증이 덜하고 낫지 않는 질환을 이야기한다. 수근관이란 손목을 이루는 뼈와 인대에 의해 형성된 터널처럼 작은 통로입니다. 이곳에서 총 9개의 힘줄과 하나의 신경이 지 나쁘지 않아서 갑니다.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서 이 수근 관이 좁아지거나 나쁘지 않은 내부 압력이 증가하면 이곳을 지나가는 가는 1개의 신경,"중앙 신경"이 손상되는데요. 정중신경은 손바닥이나 손가락을 지배하는 신경이기 때문에 여기에 이상증상이 나쁘지 않고, 나쁘지 않으면 감각에 이상을 느끼게 되는 겁니다.이상감을느끼게되는거죠.


    >


    손목 터널 증후군은 엄지, 제2손가락, 제3손가락이 저리는 증상이 가장 잘 있습니다. 특히 엄지 머리 부분이 뻐근한 것 같은 방산통을 느낄 수 있는데, 이것도 손목터널증후군에 속합니다. 반드시 손목에 통증이 없어도 예기입니다. 주로 저녁에 증상이 더 심해져요. 갑자기 손목의 힘이 빠져 병뚜껑을 여는 등의 일이 힘들어지거나 엄지손가락 근육이 위축되거나 손이 불감각해져 손을 많이 찧었을 때 타는 듯한 통증을 느끼는 경우, 물건을 강하게 들지 못하고 떨어뜨리는 경우, 바느질 등 정교한 손동작이 어려워지는 경우 등이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에 속합니다.


    >


    정확한 원인이 나빠 유발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, 수근관의 공간을 줄이거나 나쁘지 않거나 해서 압력을 가하는 상황이 원인이 됩니다. -반복적인 가사노동으로 인한 경우-무거운 물건을 반복하여 들어올리는 경우-컴퓨터 및 스마트폰의 과도가 아닌 부모 사용으로 인해 손목에 부목을 과도하게 없앤 경우-수근관절 주변의 골절 및 후유증-감염이 좋지 않은 염증성 질환, 외상으로 인한 부종 등이 주요 원인입니다.


    >


    뚜렷한 권고기준은 없기 때문에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 손목부후를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. -컴퓨터 사용 등 손목의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동작을 할 경우 틈틈이 휴식을 취한다-컴퓨터 책상의 높이를 적절히 조정한다-손목을 구부린 채 길지 않다-무거운 스마트폰 등을 너무 오래 들고 있지 않다-손가락과 손목, 팔꿈치 근육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스트레칭 한다


    >


    지금까지 손목 터널 증후군의 증상과 원인,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을 살펴 보았습니다. 스마트폰 사용 증가로 남녀노소 누구나 볼 수 있는 질환, 손목터널 증후군. 항상 그랬듯이 따뜻하게 알려드린 정보를 통해 휴식도 취하고 스트레칭도 하면서 건강한 손목 유지를 바랍니다. ​


    >
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